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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기/아이템 만들기

[3D 블렌더 독학 9]제페토 블라우스 만들기/3D 블렌더

레이스 블라우스를 만들면서

지난번 카라 블라우스를 왜 실패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던 작업..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나봐....

 

 


블라우스의 본판을 생성하고

 

 

 

블라우스 카라부분과 하단 마감 부분의 러플을 만들어주었다.

이렇게 쉬운 방법이...

 

 

 

 

자연스러운 주름 느낌을 위해서

복붙 느낌이지만 자세히 보면 위치가 조금씩 다르다는 거..!

 

 

 

 

공주풍의 핑크빛 레이스 블라우스라

소매통도 과감하게 부풀려주었다.

 

 

 

허리 부분이 너무 작고,

상체 윗부분이 너무 파인건가 싶어서 걱정되었지만..

이미 돌아가긴에 대공사 느낌이라

그냥 진행..!

 

 

 

 

소재를 올려주기 위해서

uv작업 후 포토김프에서 레이스, 색상을 입혔다.

 

 

 

뭔가 크레파스로 칠한 느낌이지만

일단 진행..!

 

 

 

 

팔이 잘 움직이는지 웨이트 작업도 하고,

 

 

 

 

마스크의 경계 부분도 티나지 않게 작업했다.

역시 슬롱고스 선생님 최고..

 

 

 

 

 

개인적으로

3d blender보다 unity 작업이 더 어렵다ㅜㅜ

프로그램 사용도 아직도 더디게 진행되고 있으며

내가 모르는 부분의 70%는 유니티에서 나오는 게 아닐까 싶다

 

 

 

 

이번에도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일단 성공!!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제작한 제페토 아이템 중

가장 완성도 있게 제작된 아이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