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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기/아이템 만들기

[3D 블렌더 독학 5]벙거지 모자 응용편/ 3D 블렌더

클래스 101, 유튜브 영상으로 독학 중인

제페토 크리에이터 도전기.

 

난이도가 있는 아이템을 만들기전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

복습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오늘은 내 첫 블렌더 아이템이었던

모자 응용편!

 

 

 


실린더를 만들어서 모자 모양을 만들어 준다.

 

 

부드러운 벙거지 모양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엣지를 추가하여 부드러운 면의 곡선을 만든다.

 

 

 

면의 경계 부분의 디테일을 살리고

스무스 모드로 변경한다.

음... 생각보다 스무스의 강도 높은 건가

생각보다 모양이 아담해졌다.

 

 

 

 

UV 작업으로 패턴 도식화를 만들어 준 다음

포토김프에서 무늬 이미지를 올려준다.

 

 

블렌더에서 이미지를 적용한 뒤

위치 수정을 한다.

모자 표면의 빛 강도와 거침 정도를 수정했으나

변화가 눈에 띄게 조절되지 않았다 (ㅜㅜ)

 

 

 

제페토에서 제공하는 페이스와 모자의 웨이트 값을 조절한다.

아직까지 이 작업의 이유에 대해서 잘 모르겠다...(ㅜㅜ)

 

 

 

 

유니티 작업을 하고 제페토에 업로드만 해주면 끝!

 

 

ㅎㅎ생각보다 간지 나는 버킷햇!!

 

 


 

매번 퇴근하고 연습한다고 졸린 눈으로 하다가

주말에 멀쩡하게 연습하려니 아직 똘망똘망해서

패턴만 다른 모자 하나 더 만들기로 했다.

 

패턴 이미지는 클래스 101에서 제공받았던 

수업자료를 활용했다.

uv작업 일부와 웨이트 작업만 해주면 끝이라

호로록 후다닥 완성

 

 

 

흐흐 

 

둘 중 어떤 모자가 인기 있을지 기대되는구먼

 

 

 

처음에는 모자 하나 만드는데 

이주 가까이 더디게 작업했는데

점점 속도가 붙으니 재미있다

 

작업을 끝내고 제페토 스튜디오에 심사 제출하고 

이제 활성화되기를 기다리면 끝!!

이번 모자는 스스로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한 거라

3잼이 아닌 5잼으로 올려보았다.

 

+

저작권 침해로 

제페토 스튜디오 심사 거부됨..